HF 한국주택금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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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가 지향하는 고객만족 서비스

  • 한국주택금융공사는 ‘고객의 행복파트너’로서 내집마련을 후원하는 보금자리론, 주택저당채권 등의 유동화, 주거안정을 후원하는 주택신용보증, 노후보장을 후원하는 주택연금보증 업무를 전 국민이 언제 어디서든 빠르고 쉽게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인적, 물적 환경과 상품 및 서비스 프로세스를 고객지향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기업민원 보호업무

  • 정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로 기업고객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으며, 업무효율화를 위한 프로세스 개선과 신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기업과의 상생․협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도급업체 보호, 선금지급제도 확대 등 공정조달 강화로 공정경제를 적극 실천하겠습니다.
  • 내부 규정개정, 가이드라인 제작, 교육활동 등을 실시하여 공정문화를 내재화하고 갑질 행위를 근절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 정부의 공공기관 공정문화 확산에 부응하고 관행적인 불공정 요소를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등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응대

  • 사건을 처리하는 데 있어 객관적인 사실을 근거로 관계자의 의견을 균형 있게 수렴하고 공정하게 판단하겠습니다.
  • 제공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정해진 기간 동안 철저히 보관하겠으며, 보관기관 경과 후에는 폐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업무처리 과정에서 공사 직원의 불친절 사례를 경험하셨을 경우 연락(고객만족부 전화 1688-8114 / FAX 051-632-9718)을 주시면 담당자에게 주의 조치를 하고 지속적인 CS교육을 통해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기업민원 보호헌장 미준수’, ‘업무상 과실’등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정중히 사과드리고 신속하게 시정하겠으며,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향상 노력

  • 기업고객이 제기하는 불편 및 불만족 사항에 대해서는 정기적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기업고객에게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절차, 규정, 관행은 고객의 관점에서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