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 조사개요
기관별 고객만족도 측정을 통한 대국민 서비스 개선 목적으로 매년 실시
조사결과

※ GAP =
(한국주택금융공사 PCSI) - (준정부기관 전체 / 기관관리형 전체 PCSI)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준정부기관, 기금관리형 유형에 속함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준정부기관, 기금관리형 유형에 속함
- ’24년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체 고객만족도(PCSI)는 87.3점으로 나타남.
- 전년(88.0점) 대비 0.7점 하락했으며, 준정부기관 전체 대비 3.1점 낮고, 기금관리형 전체 대비 3.0점 낮은 수준임.
구분 | 2020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2024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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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SI 점수 | 85.9 점 | 86.7 점 | 88.2 점 | 88.0 점 | 87.3 점 |
요인별분석

-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체 고객만족도(PCSI)는 87.3점으로 나타남. 서비스 품질 모형 내 전달품질이 상대적으로 높음. 한편, 사회적 책임은 87.5점, 불일치는 84.7점으로 나타났고, 국민행복은 83.0점, 신뢰는 95.8점 수준임.
- 담당부서 : 고객만족부
- 연락처 : 1688-8114 (콜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