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한국주택금융공사

모바일 검색

전체메뉴

닫기

주택금융공사, 도심 하천 수질환경 개선에 앞장서

  • 작성일 2023-05-24
  • 조회수 797
  • 담당부서 고객만족부
  • 문의처 유재형 팀장051-663-8751

주택금융공사, 도심 하천 수질환경 개선에 앞장서


 - 부산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 ‘EM흙공 던지기’활동 진행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부산 회동천 일대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하천 수질개선을 위한 ‘EM흙공* 던지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첨부>

    * 유용 미생물인 EM(Effective Micro-organisms)용액과 황토를 배합해 만든 공으로 하천에 던지면 수질 정화, 생태환경 회복 등에 효과가 있음.


지역 하천의 수질 개선과 악취 저감 등을 위해 진행한 이번 활동에는 HF공사 직원 20여명과 지역아동센터 아동 20여명 등 총 40여명이 참여했으며 직접 만든 EM흙공 500개를 회동천*에 던지는 활동을 실시했다.

    * 부산 금정구 회동동 일대에 흐르는 도심 하천


이를 위해 HF공사는 지난 10일 부산 금사나너울 지역아동센터에서 공사 임직원과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함께 EM용액과 황토를 섞는 ‘EM흙공 만들기’를 진행했으며 ▲기후위기와 환경의 중요성 ▲하천의 역할 및 EM흙공의 효과 등을 주제로 환경교육 또한 함께 실시했다.



HF공사 관계자는 “미래세대인 아이들과 함께 지역 하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며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기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F공사는 임직원과 지역 아동들이 함께하는 지역 하천 환경정화활동을 상·하반기 각 2회씩 총 4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설명>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 금정구에 위치한 회동천 일대에서 지역 도심 하천 수질환경 개선을 위한 ‘HF 퐁당퐁당 하천살리기’ 환경정화활동을 24일 가졌다.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