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한국주택금융공사

모바일 검색

전체메뉴

닫기

주택금융공사, 미국 뉴욕사무소 개소

  • 작성일 2023-12-14
  • 조회수 648
  • 담당부서 국제금융부
  • 문의처 이재상 팀장051-663-8951

주택금융공사, 미국 뉴욕사무소 개소


- 세계 금융중심지에서 해외 자금조달과 투자유치에 나서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가 미국 뉴욕에 사무소를 열고 실수요자 내 집 마련과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한 해외 자금조달 및 투자유치에 나선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뉴욕사무소* 개소식을 지난 13일(현지 기준)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첨부>

   * 460 Park Avenue (Suite 420), NewYork, NY 10022


HF공사 뉴욕사무소는 ▲정책모기지 공급을 위한 자금조달 지원 ▲해외 투자자 유치 ▲글로벌 투자기관 등과의 협업체계 구축 등 원활한 해외 자금조달 및 우량 투자기회 발굴 등을 위한 북미지역 거점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


이환석 HF공사 부사장은 개소식에서 “뉴욕사무소를 통해 북미지역에서 주택금융공사 채권 등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환석 주택금융공사 부사장은 이날 미국의 주택담보대출 보증 전문기관인 GNMA 부사장 샘 발베르데와의 면담에서 주택금융시장에서 공적부문을 담당하는 두 기관이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주택금융공사의 역할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설명>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미국 뉴욕에서 뉴욕사무소 개소식을 지난 13일(현지시간) 개최했다. 브레트 로즈 뉴욕연방준비은행 이사, 샘 발베르데 GNMA 부사장, 이환석 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사장, 김의환 뉴욕총영사, 한윤식 한국주택금융공사 이사를 비롯한 내빈들이 테이프커팅식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

#주택금융공사 #뉴욕 사무소 #미국 #자금 조달 #투자 유치 #개소 #이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