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한국주택금융공사

모바일 검색

전체메뉴

닫기

주택금융공사,신한은행과 주택연금 활성화 위한 협약체결

  • 작성일 2023-11-02
  • 조회수 1,031
  • 담당부서 주택연금부
  • 문의처 김은재 팀장051-663-8462

주택금융공사, 신한은행과 주택연금 활성화 위한 협약체결 


 - 오는 3일부터 가까운 신한은행 창구에서 주택연금 상담 가능

 - 노년층의 주택연금 이용 편의성 및 접근성 개선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과 ‘고령층 및 중장년층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주택연금 활성화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첨부>

   

이번 협약은 이용 편의성 및 접근성 개선을 통한 주택연금 활성화로 노년층의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써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주택연금 상담 등 실시 ▲주택연금 상담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 운영 ▲주택연금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 추진 등이 주요내용이다.



이에 따라, 오는 3일부터 신한은행 영업점에서도 주택연금 상담이 가능하며 양 기관이 공동으로 주택연금 홍보활동도 실시할 계획이다.  


HF공사 최준우 사장은 “지난 10월 주택연금 가입대상 주택공시가격 상향 등을 통해 더 많은 분이 주택연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였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에서도 주택연금 상담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공사는 앞으로도 보다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주택연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HF공사는 오는 16일 하나은행과도 주택연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붙임 1. 협약 주요내용 및 기대효과 1부.

         2. 주택연금 개요 등 제도 설명자료 1부. 



<사진설명>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서울특별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과 ‘고령층 및 중장년층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주택연금 활성화 추진 업무협약’을 2일 체결했다.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사진 오른쪽),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주택연금 #활성화 #협약 #체결 #주택금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