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하 리포터의 상품 인터뷰
이미지
오늘 인터뷰의 주인공은?
이미지
1)전세지킴보증
오늘은 전세 사기로부터 세입자를 보호할 수 있는 보증금 수호신!
인기 인플루언서 전세지킴보증씨를 모셔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전세지킴보증씨, 요즘 정말 핫하시더라구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전세지킴보증] 안녕하세요. 저는 임대인이 전세금을 돌려주지 못할 때 임대인을 대신하여 임차인에게 임차보증금을 지급해주는 전세지킴보증입니다.
Q
“드디어 만나 봬서 영광이네요. 든든한 이미지로 많은 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고 계신데 SNS를 시작하게 되신 계기가 어떤 것인가요?”
[전세지킴보증] 요즘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까봐 불안함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으신데요. 그분들한테 힘이 되고 싶어서 SNS를 시작했습니다.
Q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시작하신 거군요! 그리고 전세지킴보증씨의 구독자들은 좀 더 특별하다고 들었어요. 구독자들의 특징이 있을까요? (신청대상)”
[전세지킴보증] 아아 신기하게도 저희 구독자들은 다들 결이 비슷한 거 같아요. 나누자면 5가지 정도의 특징이 있는 거 같아요. 먼저 ① 공사의 전세자금보증을 이용 중이거나 전세지킴보증과 전세자금보증을 함께 신청한 사람 ② 계약기간이 1년 이상 남아있는 사람 ③ 보증 가입 즉시 대항력(전입, 점유, 확정일자)를 갖춘 사람 ④ 임차보증금에 권리침해가 없는 사람 ⑤ 임대인이 법인인 경우 공공임대주택사업자 및 외국법인이 아니면서 회생절차 등이 진행 중이지 않은 경우 이 조건에 부합하는 분들이 전세지킴보증의 구독자입니다!
Q
“구독자들의 특징을 정확하게 알고 계시네요. 그러니까 구독자분들이 전세지킴보증의 매력에 빠져들 수밖에 없겠죠?” 그래서 팬들은 다 알고 있는 전세지킴보증씨의 입덕 루트라는 게 있던데 알고 계시나요?(보증절차)”
[전세지킴보증] 아하하 네, 저도 인터넷에 떠서 알았어요. 흠 이걸 입덕 루트라고 해야 하나요? (웃음) 보통 보증상담 > 보증신청 및 약관배부 > 보증심사 및 승인 > 보증료수납 및 보증서 발급 순입니다. 제 입으로 말하려니까 좀 부끄럽네요.
Q
“전세지킴씨의 입덕 루트도 알고 계셨군요! 평소에 반응 모니터링을 많이 하시나 봐요?”
[전세지킴보증] 네, 평소에도 모니터링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최근 전세 사기도 많고 주택을 매수했다가 세입자에게 전세금을 돌려주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서 제가 조금이라도 상황을 많이 알아보고 더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선)
Q
“계속 노력하시는 모습 너무 멋있습니다. 구독자들에게 ‘보증금 수호신’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세지킴보증] 저에게는 너무 과분한 애칭이 아닌가 싶어요. 그렇게 생각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죠. 구독자분들이나 전세 사기 불안함을 가지고 있는 다른 분들에게도 제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은 도와드리고 싶어요!
Q
“오 그렇다면 구독자분들이나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의사항이나 꼭 해주고 싶은 말이 있을까요? (보증한도)”
[전세지킴보증] 제가 여러분들에게 드릴 말씀은 ① 반드시 전세보증금 전액에 대하여 가입이 가능하고 ② 보증한도는 최대 7억원(서울/경기/인천 이외 지역은 5억원)이며 선순위근저당설정액과 선순위임차보증금액의 규모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입니다. 또, 5월부터 가입가능 전세가율이 90%로 조정되는 등 심사요건이 달라지니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Q
“정말 좋은 정보네요~! 오늘 인터뷰 너무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으신 말씀 있으신가요?”
[전세지킴보증] 여러분 전세보증금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전세지킴보증 채널을 확인해 보세요! 앞으로도 여러분들에게 꼭 도움이 되는 SNS를 만들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웃음)
이미지
2)특례전세자금보증 (신용회복자, 사회적배려대상자)
히트곡 ‘누구나 전세자금보증 이용할 수 있어요’로 차트 싹쓸이한
아이돌 특례전세자금보증 모셔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신용회복자&사회적배려대상자] 안녕하세요. 저희는 특례전세자금보증입니다.
Q
“저희가 어렵게 모셔왔어요! 요새 어딜 가나 특례전세자금보증분들의 노래가 나오는데요. 인기를 실감하고 계시나요?”
[신용회복자&사회적배려대상자] 네, 실감해요. 오늘도 원래 저희 팀원(특례전세자금보증) 모두 같이 나오고 싶어 했는데,, 이제는 각자의 스케줄이 생겨 저희만 오게 되었어요. 지금만 봐도 인기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Q
“오늘은 특례전세자금보증을 대표로 2분이 나오신거군요?”
[신용회복자&사회적배려대상자] 하하 그럼요 저희가 오늘은 특례전세자금보증의 대표입니다.
Q
“그렇다면 특례전세자금보증은 어떤 팀인가요? 소개 부탁드려요~!”
[신용회복자&사회적배려대상자] 네! 저희 특례전세자금보증은 주거안정지원, 금융소외계층 지원 등을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대상자별로 나눠 도움을 주는 전세자금보증입니다!
Q
“팬분들을 위한 주거안정지원과 금융소외계층 지원 활동 너무 멋지네요. 그러면 대표로 오늘 함께 나오지 못한 특례전세자금보증의 다른 멤버들도 소개 부탁드려요!”
[신용회복자&사회적배려대상자] 특례전세자금보증이에는 저희뿐만 아니라 무주택 청년, 다자녀가구,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부분분할상환 약정자, 주택도시기금 대환대출, 임대주택 입주자, 재개발·재건축 단지 이주 세입자, 임차권등기 세입자, 영세자영업자, 주택연금 가입자, 목돈 안드는 전세Ⅱ, 징검다리 전세자금보증이 있습니다.
Q
“다른 멤버들도 많군요. 다음에는 다 같이 나올 수 있으면 좋겠네요. 오늘 나오신 사회배려자대상자님과 신용회복지원자님의 팀 포지션은 무엇인가요?”(특례사항)
[신용회복자&사회적배려대상자] 저희는 상환능력별 보증한도 및 CSS평가 생략, 100% 보증을 해주는 담당을 맡고 있습니다.
Q
“각자의 매력이 많으신 만큼 각각 팬들의 특성도 다를 거 같아요!(대상자)”
[신용회복자] 네 맞아요! 저는 주로 ① 신용회복지원절차 성실납부 중이거나 완제일로부터 3년 이내 ② 파산면책결정일로부터 8년 이내 ③ 개인회생 변제계획상 채무 완제자로서 변제계획인가일로부터 8년 이내인 팬분들이 많아요!

[사회적배려자] 저는 사회적배려자 전용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증장애인, 북한이탈주민, 자립아동, 소년소녀가정, 다문화가정, 노부모부양가정, 영구임대주택입주자, 소액임차인, 재난피해자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Q
“특례전세자금보증 팬층이 정말 다양하네요. 오늘 인터뷰 나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뷰를 끝내기 전에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신용회복자&사회적배려대상자] 저희는 최대 6천만원까지 보증해드리니 걱정마시고 저희를 찾아주세요~ 앞으로도 특례전세자금보증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