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하 리포터의 상품 인터뷰
이미지
오늘 인터뷰의 주인공은?
이미지
1)청년 전·월세자금보증
주거비 부담 때문에
힘든 청년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청년 전·월세자금보증씨들을 모셔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청년 전·월세자금보증씨, 요즘 엄청난 화제로 인기가 정말 많으신데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청년 월세자금보증, 청년 전세자금보증] - 안녕하세요. 저희들은 지금 청년들에게 매우 많은 사랑을 받는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청년 전·월세자금보증입니다. 반갑습니다.
Q
“말씀하신 대로 요즘 청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계신대요,
정확히 어떤 팬층 분들이 자리를 잡고 계시나요?”
[청년 월세자금보증] - 아, 저희는 만 34세 이하인 무주택 청년이나 부부 합산 연 소득이 7천만원 이하인 신혼부부, 소득이 없거나 적은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분들이 주로 저희를 좋아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Q
“주로 청년분들께 인기가 많으신데, 인기의 비결이 궁금합니다! ”
[청년 전세자금보증] - 제 입으로는 말하기 쑥스럽지만, 저희들의 인기 비결을 이야기해 보자면 음.. 첫 번째로, 저는 소득이 적은 대학생, 취업 준비생, 사회초년생도 신청 가능하다는 점이 저의 가장 큰 인기 비결인 거 같아요, 또 적은 비용으로 전세 이용이 가능하기도 하죠.
Q
“오, 정말인가요? 조금 더 자세하게 말씀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청년 월세자금보증] - 네 그리고 저희는 은행 방문할 시간이 없는 바쁜 청년도 쉽게 저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있죠~
Q
“오, 그러면 은행에서 만날 시 두 분은 각각 어디서 볼 수 있나요?”(취급 기관)
[청년 월세자금보증] - 청년월세자금보증은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광주, 대구, 부산, 전북은행에서 볼 수 있고요!

[청년 전세자금보증] - 청년전세자금보증은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수협, 전북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더 많은 곳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Q
“각자 볼 수 있는 곳들이 다르군요~ 그럼 팬미팅(대상요건) 얘기로 넘아가 보겠습니다! 요번에 열리는 팬미팅에 참가할 수 있는 요건같은 것이 따로 있을지 궁금합니다”
[청년 월세자금보증] - 하하, 청년월세자금보증의 팬미팅은 ①월세보증금이 1억원 이하이고, 월세금이 70만원 이하인 임대차계약 체결인 분 ②잔여 임대차기간이 6개월 이상인 분 ③ 주거급여수급자가 아닌 분 이 3가지 모두 충족하시는 분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청년 전세자금보증] - 청년전세자금보증는 ①임차보증금이 7억원(지방은 5억원)이하인 임대차계약 체결인 분 ②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납부하신 분 이 2가지를 모두 충족하신 분이 참여가 가능합니다.
Q
“참석할 수 있는 요건이 있군요~! 하하. 그렇다면 두 분이 팬미팅에 오신 팬분들에게 해줄 수 있는 최대의 팬 서비스(보증한도)는 어떤 것인가요? ”
[청년 월세자금보증] - 흠 저의 한도는 최대 1200만원까지 인거 같아요!
※월세금 범위 내에서 월 최대 50만원 지급

[청년 전세자금보증] - 저는 임차보증금의 90% 이내에서 최대 2억 원은 해줄 수 있을 거 같네요.
Q
“와 팬들에 대한 사랑, 정말 멋있습니다. 그렇다면 많은 팬분 사이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팬이 계실까요?”
[청년 월세자금보증] - 저희를 사랑해 주시는 팬분들이 정말 많지만, 유독 한 분이 기억에 남는데요, 독립을 꿈꾸는 30살의 한 청년이었습니다. 일반 보증금 대출을 통해서는 평균적으로 80%가 상한선이고 부족한 10%에 대한 금액을 해결하기 힘들어 많이 고민하던 청년이었는데, 저를 만나고 자신만의 공간을 마련했다며 고맙다고 감사 인사를 전한 분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Q
”정말 감동적인 이야기네요. 오늘 인터뷰 너무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으신 말씀 있으신가요?“
[청년 월세자금보증, 청년 전세자금보증] - 저희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의 청년분들, 모두 안정된 주거 마련을 꿈꾸시죠? 제가 누구보다도 응원합니다. 주저하지 말고 저를 찾아오세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미지
2)주택연금 지킴이 통장
주택연금계의 천사
주택연금 지킴이 통장님 모셔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주택연금계의 천사 주택연금 지킴이 통장씨!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주택연금을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주택연금 전용통장입니다.
Q
”요즘 주택연금계의 천사라는 수식어가 생기셨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하하, 부끄럽네요. 아무래도 팬분들이 저를 만나시면 저에게 들어오는 팬분들의 주택연금은 절대로 압류하지 못해서 그런 수식어가 붙지 않았나 싶습니다. 팬분들의 소중한 주택연금 수령액 중 최저 생계비 월 185만 원 이하 금액만큼은 압류에서 안전하게 지켜주죠.
Q
”천사라고 불리시는 게 당연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주택연금 지킴이 통장씨는 보통 어떤 분들에게 인기가 많으신가요?“
보통 주택연금을 이용하는 분들이 저를 많이 사랑해 주십니다. 주택연금을 신규로 신청하신 분들도 저를 만날 수 있어서 그분들한테도 인기가 많습니다.
Q
”주택연금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이 주택연금 지킴이 통장씨를 만나볼 수 있나요?“
기존에는 월 수령액 185만 원 이하 주택연금 가입자 팬분들만 저를 만날 수 있었지만, 2021년 12월부터 월 수령액 제한 없이 저를 만나실 수 있답니다.
Q
”너무 반가운 소식이네요. 그렇다면 200만 원 이상 받으시는 팬분들에게 주택연금 지킴이 통장씨를 만나기 위한 팁 좀 부탁드려요!“
200만 원 이상 받으시는 팬분들은 분할 입금을 통해 저와 일반통장을 구분해서 입금할 수 있어요. 하지만 저를 만나는 팬 여러분들이 주의하셔야 할 점은 저에게 있는 팬분들의 185만 원까지는 제가 지켜드리지만, 일반계좌로 들어오는 나머지 금액은 압류가 될 수 있다는 점이에요.
Q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최근에 선행하셨다고 엄청난 화제가 되었는데요, 어떤 선행인지 자세하게 설명 부탁드려요“
얼마 전에 은퇴하시고, 사업 실패나 다중채무와 같은 문제로 재산이 압류되면 노후 파산에 빠질 위험이 크고, 특히 압류가 걸려 국민연금마저 받지 못하게 되면 기본적인 생활이 위협받을 수 있다고 걱정하시는 남성분의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분의 소식을 듣고 한걸음에 달려갔죠. 개인 사정으로 재산을 잃게 되더라도 저를 만나면 민사집행법상 최저생계비 압류 걱정 없이 매달 주택연금을 받을 수 있어서 저의 도움이 꼭 필요할 거라고 생각했어요.
Q
”정말 대단하세요. 그 팬분께서 주택연금 지킴이 통장씨 덕분에 안정적인 수급이 가능하시겠네요!“
하하, 저에게는 당연한 일인데 선행이라고 하시니 쑥스럽네요
Q
”그렇다면, 주택연금 지킴이 통장씨를 만나기 위해서는 어디로 찾아가야 하나요?“
저를 만나려면 KB,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기업, 수협, 부산, 경남, 전북, 대구, 광주, 지역 농축협으로 오시면 됩니다. 하지만 대출 약정 금융기관과 동일한 기관에 한해 저를 만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Q
”주택연금 지킴이 통장씨를 만나는 방법을 알게 돼서 많은 팬분이 기뻐하실 것 같은데요, 주택연금계의 천사라고 불리시는 만큼 주택연금 지킴이 통장씨를 만나기 위해서는 꼭 밟아야 하는 절차가 있다고 들었어요!“
네 맞습니다. 저는 많은 팬분을 만나 뵙고 싶기 때문에 저를 만나는 건 어렵지 않아요. 하지만 한가지! 저를 만나기 위해서는 주택연금 전용계좌 이용 대상 확인서가 꼭 필요합니다.
Q
”그렇군요, 주택연금 전용계좌 이용대상 확인서는 어떻게 발급하면 되나요?“
한국주택금융공사 직접 방문하시거나 바쁘신 분들이라면 전화로 신청 후 팩스나 이메일로 수령하시면 됩니다. 공사에서 발급받은 확인서 지참 후 주택연금 신청 은행 지점에 방문하시면 저를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서, 저를 주택연금 월지급금 수령계좌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Q
”네 많은 팬분이 주택연금 지킴이 통장씨를 만나는 날이 기대 됩니다. 지금까지 주택연금계의 천사 주택연금 지킴이 통장씨, 인터뷰 응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하실 말씀 더 있으신가요?“
네, 저도 앞으로 팬분들이 주택연금을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주택연금은 책임지고 제가 지키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