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e-보금자리론 취급은행 확대로 고객 편의 증진
- 작성일 2025-09-22
- 조회수 555
- 담당부서 정책모기지부
- 문의처 채준석 팀장051-663-8291
아낌e-보금자리론 취급은행 확대로 고객 편의 증진
- 9월 22일부터 케이뱅크에서도 이용 가능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김경환)는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와 ‘정책모기지 활성화 및 금융서비스 혁신 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지난 4일 체결하고 9월 22일부터 아낌e-보금자리론 취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첨부>
* 기존 취급기관(9곳):국민·기업·농협·부산·신한·우리·하나은행, 카카오뱅크·M(아이엠)뱅크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정책모기지 활성화와 디지털 금융서비스 혁신을 위해 ▲정책모기지 상품 개발 ▲금융서비스 혁신을 위한 개발 및 홍보협력 등을 강화할 예정이다.
고객이 케이뱅크를 통해 아낌e-보금자리론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한국주택금융공사 누리집 또는 스마트주택금융앱(App)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이 좀 더 많은 금융기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공사는 주택금융 실수요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주택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붙 임> 보금자리론 주요 요건
<사진설명>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케이뱅크와 서울특별시 중구에 있는 케이뱅크 본점에서 ‘정책모기지 활성화 및 금융서비스 혁신 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지난4일 체결했다.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사진 왼쪽), 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홍보실
- 연락처 : 1688-8114 (콜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