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한국주택금융공사

EN
통합검색

찾으시는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통합검색 창닫기

전체메뉴

공사소개

Home > 공사소개 > 홍보센터 > 보도자료

문서뷰어 다운로드

  • 뷰어로는 문서내용 보기만 가능하며, 문서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편집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 설치 후에도 내용보기를 할 수 없는 경우 해당 뷰어프로그램을 재 다운로드 후 문서를 재실행하셔야 합니다.
제목
주택금융공사, MBS발행 최초 외국자본 유치
등록일
2020-03-13
조회
526
담당부서
유동화증권부
문의처
문현주 팀장 02-2014-7576
다운로드가 안되시나요?

[첨부파일의 다운로드가 안될 시]

사용하고 계시는 익스플로러 (Explorer)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의 하단부에 있는 'URL을 항상 UTF-8로 보냄' 에 체크가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가 안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의 체크를 해제 하시고 다시 시도해 주세요.

창닫기

주택금융공사, MBS발행 최초 외국자본 유치


- 싱가포르계 금융기관 UOB, 국내 발행 MBS에 3,000억원 투자



싱가포르계 금융기관인 UOB*가 국내에서 발행된 주택저당증권(MBS)에 3,000억원을 투자한다. 

    * United Overseas Bank Limited Co. (대화은행) : 싱가포르 제 2위 투자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외국계 금융기관인 UOB가 올해 두 차례에 걸쳐 원화 주택저당증권(MBS)에 투자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처럼 국내 발행 원화 MBS에 외국계 금융기관이 투자한 것은 2004년 공사가 설립한 이후 처음이다. 


 

공사는 ▲기초자산의 건전성 ▲MBS 구조의 안정성 등 UOB의 엄격한 투자 기준을 통과하기 위해 UOB의 자료요청과 방문 실사 등에 적극적으로 응대, 2월 21일과 3월 13일 두 차례에 걸쳐 만기 3년물 MBS에 대한 3,000억원 규모의 외국인 투자를 성사시켰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UOB의 투자 유치로 공사 MBS가 국채 ? 통안채 수준의 안정성을 갖춘 경쟁력 있는 상품임을 국제금융시장에서 입증했다”면서 “앞으로도 해외 커버드본드 발행과 함께 국내에서 적극적으로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는 등 투자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안심전환대출, 보금자리론 등 정책모기지 공급 증가에 따라 올해 45조원 규모의 유동화증권을 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