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한국주택금융공사

EN
통합검색

찾으시는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통합검색 창닫기

전체메뉴

공사소개

Home > 공사소개 > 홍보센터 > 보도자료

문서뷰어 다운로드

  • 뷰어로는 문서내용 보기만 가능하며, 문서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편집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 설치 후에도 내용보기를 할 수 없는 경우 해당 뷰어프로그램을 재 다운로드 후 문서를 재실행하셔야 합니다.
제목
보금자리론, 11월 금리 조정
등록일
2019-10-28
조회
282
담당부서
정책모기지부
문의처
정종훈 팀장 051-663-8272
다운로드가 안되시나요?

[첨부파일의 다운로드가 안될 시]

사용하고 계시는 익스플로러 (Explorer)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의 하단부에 있는 'URL을 항상 UTF-8로 보냄' 에 체크가 되어있는 경우 다운로드가 안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의 체크를 해제 하시고 다시 시도해 주세요.

창닫기

보금자리론, 11월 금리 조정


- 11월 1일 신청 건부터 최저 2.20% 적용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장기 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의 금리가 11월부터 2.20%에서 2.55%로 조정·적용된다고 밝혔다.


이에 HF공사 홈페이지(www.hf.go.kr)를 통해 신청하는 ‘u-보금자리론’과 은행 창구에서 신청하는 ‘t-보금자리론’은 대출만기에 따라 연 2.30%(만기 10년)∼2.55%(30년)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전자약정 등 온라인으로 신청해 비용이 절감되는 ‘아낌e-보금자리론’은 0.10%포인트 낮은 연 2.20%(10년)∼2.45%(30년)의 금리가 적용된다.


공사 관계자는 “최근 국고채 금리와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금리 등 시장금리가 지속적으로 상승하였다”며 “이에 따라 보금자리론 금리도 조정이 불가피했다. 다만, 고객들에게 크게 부담이 되지 않도록 조정폭은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보금자리론 금리는 시장상황 등을 반영하여 매월 조정되며, 신청시점과 심사완료시점 중 낮은 금리가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