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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보도참고자료) 아시아경제 9월 23일자 [‘대기 16만명’ 속 터지는 안심전환...주금공, 350억 들여 시스템 개편] 보도 관련
등록일
2019-09-23
조회
125
담당부서
ICT운영부
문의처
명성용 팀장 051-663-8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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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9월 23일자 [‘대기 16만명’ 속 터지는 안심전환...주금공, 350억 들여 시스템 개편] 보도 관련

<보도내용>
안심전환대출 신청 창구인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 23일 오전 접속을 시도해보니 16만번째에 육박하는 대기 순번이 나타났으며, 그 이후에 재차 시도하자 아예 순번도 알려주지 않은 채 ‘현재 접속사용자가 많아 대기중’이라는 안내만 나오며 기약없는 기다림을 하게했다.

<참고내용>
금일 오전 8시경 공사 홈페이지의 대기 신청자가 비정상적으로 급증하여 원인을 분석한 결과, 일부 IP에서 실제 신청을 위한 접속이 아닌 의도적이고 반복적인 접속 시도가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현재는 해당 IP 등을 차단하여 정상적으로 운영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면밀하게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비슷한 사례가 지속적으로 반복시 해당 IP차단, 사이버테러 신고 등의 조치로 사이트가 정상운영 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현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인터넷 대기시간은  30분 내외 수준입니다.

 ※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http://hf.go.kr)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스마트주택금융 앱)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신청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