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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

1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내용보기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목적을 위하여만 수집 · 이용 · 제공됩니다. 필수적 정보에 대한 수집 · 이용 · 제공은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 위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가 가능합니다. 반면 선택적 정보에 대한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하여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 다만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금융거래 조건 등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고객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마케팅 활용 중단 신청 내용보기

    가. 고객은 가입신청 시 동의한 본인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 또는 공사의 금융상품(서비스) 소개 등 영업목적의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공사에 제공 · 활용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다만,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공 · 활용 중단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신용정보집중기관 또는 신용조회회사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한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제1항 단서)

    나. 본인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마케팅 활용 중단을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방법
    • 인터넷접수 : www.hf.go.kr
    • 전화접수 : 공사 콜센터 1688-8114
    • 서면접수 : 공사 전 지사
  • 다.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공사의 개인신용정보 관련 고충처리부서 또는 한국신용정보원(민원상담실), 금융감독원(금융민원실)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및 주소
    • 공사 개인신용정보 고충처리부서 : ICT전략부 1688-8114, 부산시 남구 문현금융로 40
    • 한국신용정보원 : 민원상담실 1544-1040, 서울시 중구 명동11길 19(명동 1가)
    • 금융감독원 : 금융민원실 1332,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
3 고객 개인(신용)정보의 자기정보결정권 내용보기

    가. 고객은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있습니다.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공사 홈페이지(www.hf.go.kr)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공사 홈페이지(www.hf.go.kr) 또는 각 지사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신용)정보 열람 및 오류 개인(신용)정보의 정정 · 삭제 요구권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및 제36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
    • 공사에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자신의 개인(신용)정보를 열람한 후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신용)정보에 대하여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 개인신용정보 이용 · 제공사실 통보 요구권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
    • 신용정보회사 등이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이용 · 제공한 경우 매1년마다 이용 · 제공 현황을 통보해줄 것을 “정기통지신청”을 통해 요구할 수 있는 권리
  • 개인신용정보 삭제요구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의3)
    • 공사와의 금융거래 종료 후 법령에서 정한 기간이 경과 시 공사가 보유한 본인 정보의 파기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 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 사실 조회 요청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
    • 금융회사가 내부경영관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반복적인 업무위탁을 위해 제공하는 경우 등을 제외하고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 중인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권리
  • 연락중지 청구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2항)
    • 원치 않는 마케팅 목적의 연락(휴대폰 전화 또는 문자메세지)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
  • 나. 고객은 본인 개인(신용)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NICE지키미, 사이렌24, 올크레딧 등)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및 홈페이지
    • NICE지키미 : 1588-2486, www.credit.co.kr
    • 사이렌24 : 1577-1006, www.siren24.com
    • 올크레딧 : 02) 708-1000, www.allcredit.co.kr
4 개인(신용)정보 유출시 피해보상 내용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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