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한국주택금융공사

EN
통합검색

찾으시는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통합검색 창닫기

전체메뉴

주택연금

Home > 주택연금 > 화상상담 안내

문서뷰어 다운로드

  • 뷰어로는 문서내용 보기만 가능하며, 문서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편집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 설치 후에도 내용보기를 할 수 없는 경우 해당 뷰어프로그램을 재 다운로드 후 문서를 재실행하셔야 합니다.

주택연금 화상상담 시스템이란?

- 주택연금에 관심이 있지만 원격지 거주로 영업점 방문이 어렵거나 전화상담이 편하지 않은 고객들을 인터넷을 통해 공사 전문상담사와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화상상담*을 제공하는 시스템
* 행정안전부에서 행정효율성 증진 등을 도모하기 위해 2015년 구축한 온-나라 PC영상회의 시스템을 기반으로 상담서비스 제공

주택연금 화상상담 요청방법

1 국민연금공단 지사방문 내용보기
  • 자택 인근 국민연금공단 지사방문 후, 공단 관계자에게 주택연금 화상상담요청
  • * 단, 현재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에 한하여 상담서비스 가능하며 화상상담 진행까지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노인복지관 방문 내용보기
  • 자택 인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소속 노인복지관* 방문 후, 복지관 관계자에게 주택연금 화상상담 요청
  • * 현재 이용 가능한 노인복지관 : 부산장산노인복지관, 동두천시노인복지관, 양평군노인복지관,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은평노인종합복지관, 평택북부노인복지관, 부천오정노인복지관, 유성구노인복지관, 군산시노인종합복지관 등
    ** 화상상담 진행까지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자택에서 요청 내용보기
  • 온-나라 e음 홈페이지(vc.on-nara.go.kr) 접속한 뒤, 한국주택금융공사 관할지사에 (☎1688-8114) 화상상담 요청하여 인증번호 발급받아 영상회의방 입장하여 화상상담 진행*
  • * 서비스 이용 前 준비사항 : Wi-Fi 등으로 인터넷 연결된 노트북(웹캠, 스피커 내장형) 혹은 인터넷 연결된 일반 PC(데스크탑)과 소형카메라(웹캠)·마이크·스피커
    ** 자세한 사항은 붙임파일 참조

4 시 · 군 · 구청 요청(실시예정) 내용보기
  • 자택 인근 시·군·구청 방문 후, 관공서 관계자에게 한국주택금융공사 지사와 주택연금 화상상담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