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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주택연금 > 가입안내 > 제출서류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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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안내

1 제출서류 및 신청절차 안내 내용보기
제출서류안내 : 제출시기, 서류목록, 발급장소, 용도, 비고 - 정보제공표
제출시기 서류목록 발급장소 용도 비고
신청시
(공통서류)
주민등록
등본 2부
읍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심사용
공사 1부 제출
(생략가능)

    ※배우자가 별도로 주민등록 된 경우 배우자의 주민등록등본도 필요

  • 배우자도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를 제출하면 공사가 직접 발급 가능
심사용
[은행 1부 제출]
  • 사후제출가능
전입세대
열람표 1부
심사용
[공사 1부 제출]
 
근저당권
설정 시
(저당권방식)
인감증명서 2부
(공동소유인
경우 각각)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보증약정, 근저당권설정용
  • 공사와 보증약정 체결 시 자서 서명하는 경우 인감증명서 1부 제출 생략가능
가족관계증명서 1부
(공동소유인
경우 각각)
심사용
  • 공사1부 제출
등기권리증 원본 1부   근저당권설정시
  • 사용후 반환
    (분실 시 확인서면으로 가능)
신탁계약 및 등기 시
(신탁방식)
인감증명서 2부
(공동소유인
경우 각각)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보증약정, 신탁계약 및 등기 시
  • 공사와 보증약정 체결 시 자서 서명하는 경우 인감증명서 1부 제출 생략가능
가족관계증명서 1부
(배우자있는
경우 각각)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심사용
  • 공사1부 제출
등기권리증 원본 1부   신탁등기 시
  • 사용후 반환
    (분실 시 확인서면으로 가능)
지방세납세증명서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신탁등기 시
(등기소
1부 제출)

    ※서류 발급 시 용도(신탁등기) 및 신탁물건지 주소 반드시 기재

  • * 인감증명서 대신 「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발급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또는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증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 *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와 부동산 등기사항증명서상 주소가 다를 경우 주민등록초본도 제출해야합니다.
  • (단, 고객이 행정정보공동이용 사전 동의서를 제출한 경우 공사가 대신 직접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 지사 방문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 대상주택에 담보대출 등이 있는 경우에는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 주택연금 신청서(서식 4) 출력 서식자료 다운로드
  • * 담보주택에 일부 임대가 있는 경우 제출서류는 “담보주택 임대에 관한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